월요병을 없애 줄 ‘헬로먼데이’ 캠페인

[힐링의 정석]

월요병을 없애 줄 ‘헬로먼데이’캠페인

듣기만 해도 우울해지는 음악이 있으신가요? 일요일 저녁 ‘개그콘서트’가 끝날 때 흘러나오는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의 ‘파트 타임 러버(Part Time Lover)’라는 음악은 직장인들에게 ‘듣기만 해도 우울해지는 노래’로 손꼽히곤 합니다. 음악과 함께 단비와 같았던 일요일이 끝났음이 피부로 다가오기 때문일 텐데요. 이렇듯 대다수의 직장인이 가지고 있다는 ‘월요병’. 이를 치유하기 위해 회사에서는 재미있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helloMonday title 1 GS칼텍스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캠페인

월요일이 즐거우면 한 주가 즐겁다


개그콘서트 엔딩곡과 함께 우리 회사를 위한 서프라이즈한 월요병 퇴치 방법이 발표된다면? 그동안 우리에게 가장 힘들게 느껴졌던 월요일을 즐겁고 설레는 월요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개그콘서트 음악이 월요병 유발 곡이 아닌 즐거운 월요일의 시그널이 되도록, 가장 에너지가 부족한 한 주의 시작이 유쾌한 시간으로 채워지도록 대한민국 모두의 즐거운 월요일을 위한 긍정 에너지 충전 캠페인, 헬로먼데이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가 전달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하던 끝에 KBS와 함께 국내 최초로 ‘개그콘서트’ 프로그램 내 가상광고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가상광고와 함께, 캠페인에 선정된 기업에는 월요일에 사무실이 아닌 전혀 다른 곳으로 출근하여 동료 혹은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이죠. 이를 통해 바쁜 업무가 시작되는 힘겨운 한 주의 시작이 아닌 여유를 되찾고 즐거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월요일을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벌써 많은 사람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으며, 참여희망을 문의하는 기업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작은 움직임들이 모여, 월요일이 즐거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170119 hellomoday 00 1 GS칼텍스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캠페인

그런데 이쯤에서 한가지 의문점이 들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왜 이런 캠페인을 하는 것인가?’에 대한 궁금 점입니다.

회사의 에너지 충전 히스토리


사실 회사는 헬로먼데이 캠페인 이전에도 ‘I am Your Energy’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다양한 삶들 속에서 에너지가 되는 순간들을 나누어 왔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마음과 마음을 모아 따뜻한 에너지들을 전달 했습니다.

1. 한 사람만 모르는 특별한 개봉 : 감동 에너지를 선물하다

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관객이 가득 찬 극장에서 자신의 영화가 개봉되는 것이 평생소원이었던 이성규 다큐멘터리 감독님의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간암 말기판정을 받은 독립영화감독의 마지막 꿈을 이루어 주자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SNS를 타고 퍼져나가 많은 사람의 마음을 울렸고, 감독님의 꿈을 응원하는 500여 명의 팬들이 영화관을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영화관에서 함께 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댓글을 통해 따뜻한 공감의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에너지가 결국 우리 모두에게 전해졌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개봉이었습니다.

2. 이야기 전시회 : 간직했던 꿈에 에너지를 더하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로망, 바로 나만의 작품으로 전시회를 여는 것입니다. 꿈을 이루고 싶은 작가님들의 열정과 이를 응원하는 회사의 마음이 만나 따뜻한 스토리 가득한 ‘이야기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23명의 작가님의 개성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나누었던 순간이었습니다.

3. 파타고니아로 떠난 남자들 : 인생의 에너지를 전하다

세상의 모든 풍경을 볼 수 있다는 파타고니아. 지구 정반대 편의 그곳으로 네 명의 남자들이 탐험을 떠났습니다. 말 그대로 산 넘고 물 건너며 파타고니아를 맨몸으로 헤쳐나가는 그들의 모험에 회사가 함께했습니다. 매일 걷고, 페달을 밟고, 노를 저어가며 앞으로 나아가는 그들의 여정은 저마다의 일상에서 각자의 사막을 치열하게 건너고 있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전해주었습니다.

파타고니아 GS칼텍스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캠페인

이처럼 지금까지 누군가의 꿈과 열정과 도전에 에너지를 더해주었던 우리회사가 이제는 ‘헬로먼데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에너지를 나누려고 합니다. 우리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모든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