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2년 12월 매거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GS칼텍스 -

대한민국이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티켓을 따낸 지난 12월3일, 한국 축구 대표팀이 포르투갈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가 적힌 태극기를 흔들면서 큰 화제가 됐습니다. ‘중꺾마’라는 줄임말로도 사용되는 이 말은 어떤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는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일종의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됐죠. 2022 월드컵은 끝났지만 ‘불가능은 아무것도 아니기에,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도전한다(Impossible Is Nothing)’란 메시지는 아직 우리에게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다가올 2023년에도 ‘꺾이지 않는 마음과 용기, 열정’이 가득하시길 응원합니다.

[ 전문가 칼럼 ]

GS칼텍스 2022년 12월 매거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 20221228 01 01
[ 전문가 칼럼 ─ 1 ]

글로벌 석유 수급 위기 속 정제설비 능력, 한국에겐 기회의 해!

탄소중립으로의 전환과 글로벌 수급 위기, 세계 정제설비 순증설 전망까지. 격동의 2023년 원유 시장에 한국의 전망이 궁금하다면?
[ 전문가 칼럼 ─ 2 ]

내년 정부 에너지 예산, 원전·미래에너지 안보 가리킨다!

마침내 발표된 2023년 에너지 예산 편성 계획! 새 정부 출범 이후 차별화된 정책 방향과 에너지 분야의 예상 변화 과정을 지금 알아보세요!

[ GSC + Story ]

[ GSC+ Story ─ 1 ]

다시_쓰_자 : 설비 엔지니어 편

설비 엔지니어들과 같이 돌아온 다시쓰자 EP.09! 언어 천재 실무자들이 깨알같이 알려주는 설비 엔지니어 직무, 지금 함께 확인해보세요!
[ GSC+ Story ─ 2 ]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Talk! “에코콘서트”

GS타워에서 열린 친환경 토크콘서트. 대학생, 활동가, 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나눈 뜻깊은 플라스틱 재활용 이야기~! 그 열기 속으로~! Go-GO!
[ GSC+ Story ─ 3 ]

밀도 있는 “특별한 친환경 이야기” 인터뷰!

환경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 모두 주목! ESG 전문 뉴스레터 ‘밀도’를 만나보았습니다. 친환경 복합수지 사업부터 플라스틱 리터러시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세요!
[ GSC+ Story ─ 4 ]

플라스틱 이해를 위한 단어사전!

플라스틱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한 플라스틱 리터러시 단어 사전 오픈! 사전을 통해 다양한 플라스틱 관련 용어들을 쉽게 이해해보세요!
[ GSC+ Story ─ 5 ]

에너지톡톡 : 수소사업편

일상 속 수소에너지, 이렇게나 많은 장점이?! 지구를 위해 필수적인 수소에너지에 대한 모든 이야기, 에너지 톡톡이 한껏 파헤쳐봤습니다!

[ 이달의 뉴스 ]

2022년 12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