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워진 채로 오래 놓아둔 운동화, 봄이나 신학기 맞이 세탁에 나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솔로 빡빡 문질러도 때는 잘 지워지지 않고 손만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세탁소에 맡기기에는 깔끔하게 세탁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금액도 부담스러운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화 쉽게 세탁하는 법 없을까요? 오늘은 GS칼텍스가 비닐봉지를 활용한 쉽고 간편한 운동화 세탁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편하게 운동화 세탁하는 세탁 꿀팁!
준비물 : 중성세제,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비닐봉지, 세탁할 신발, 솔
1:1:1의 비율로 세제 넣기
중성세제 3분의 1컵과탄산소다 3분의 1컵베이킹소다 3분의 1컵비닐봉지에 따뜻한 물(온수)을 준비한 후 물의 양에 맞게 세제를 1:1:1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보통 운동화 하나 세탁 할때 중성세제 1/3컵, 과탄산소다 1/3컵 베이킹소다 1/3컵을 넣어주면 충분해요.
비닐봉지에 신발을 넣고 공기 제거해 밀봉하기
신발을 세제가 섞인 비닐봉지 안에 넣고, 비닐봉지에 공기를 최대한 없애 묶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신발이 세제에 푹 잠겨 때가 구석구석 더 잘 불어나게 됩니다.
15분 불려준 후 솔로 신발 닦아주기
15분이 지나 때가 충분히 불어난 신발은 솔에 큰 힘을 주지 않아도 때가 잘 지워져요.
신발 끈은 신발에 매어진 끈의 결대로 가볍게 문질러주세요. 많은 힘을 줄 필요 없이 가볍게 문질러 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깨끗한 물에 헹구고 말려주기
깨끗한 물에 신발을 헹궈주고 잘 말려주면 운동화 세탁 끝인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어렵던 신발 세탁도 30분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신발장 속 잠자던 운동화를 세탁해보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