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빠르게, 한번에, 편하게. 에너지플러스 ‘바로주유' 서비스

결제부터 적립까지 바코드 한번에 끝내는 에너지플러스 ‘바로주유’ 서비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바로주유 서비스란 미리 유종, 주유량 등 개인의 주유패턴을 입력해두면, 바코드 혹은 핀 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결제, 적립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미디어허브를 통해 바로주유 사용법,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전기차 충전소 맛집은 역시 GS칼텍스 미래형 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

전기차 충전소 맛집은 역시 GS칼텍스 미래형 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

GS칼텍스가 그리는 주유소의 미래 모습은 어떨까요? 그 모습을 차츰 실현해 나가기 위해 작년 10월 GS칼텍스는 미래형 주유소의 새 이름 ‘에너지플러스 허브’를 론칭했는데요. 이 곳 에너지플러스 허브 속 지금까지와는 다른 주유소의 모습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이야기는 바로 ‘간편결제’ 이야기였고요. 자, 오늘은 요즘 전기차를 사고 싶은 분이라면 가장 최고의 관심사일 수밖에 없는 ‘전기차 충전’에 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요리보고 조리봐도 찾기 힘든 전기차 충전소, 쉽게 찾는 방법!

전기차 충전하는 방법, 에너지플러스EV 앱 하나로 해결!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전기차 충전을 위해 구비해야 할 충전카드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고민거리 중 하나이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GS칼텍스의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GS칼텍스 주유소, 도심 물류허브로 재탄생!

GS칼텍스 주유소, 도심 물류허브로 재탄생!

지친 운전자가 휴식을 취하고, 주유와 세차를 하며 차를 관리하는 곳. 우리 주변에서 늘 함께하는 주유소는 과연 어디까지 변신할 수 있을까요? 도심물류허브로 변신하는 GS칼텍스 주유소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우주 쓰레기를 처리해주는 로켓의 돛, 드래그세일(drag sail)

우주 쓰레기를 처리해주는 로켓의 돛, 드래그세일(drag sail)

매년 세계 곳곳에서 최소 880만 톤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1분마다 덤프트럭 1대가 실을 수 있는 양의 쓰레기가 바다로 버려진다고 생각하시면 더욱 와닿으실 거예요. 안타깝게도 이 내용은 무려 7년전인 2015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요. 이러한 추세로 간다면, 머지않은 2030년에는 우리가 막연히 버리는 쓰레기가 연간 5,300만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더 미래에는 육지, 바다를 넘어서 저 멀리 우주까지 덮어버리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미 우주에도 많은 쓰레기가 둥둥 떠다니고 있다고 해요. 오늘은 우주 쓰레기와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래그세일(drag sail)’에 대해 알아볼게요.

나에게 맞는 자동차 추천! 전기차부터 수소차까지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 ‘새로운 전기차 출시’ 등 전기차에 대한 수많은 소식이 하루하루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기차와 수소차 등이 내연기관차와 마찬가지로 보편화 되고 있다는 말인데요. 이러한 추세로 ‘가격이 비싸다’ 혹은 ‘충전, 관리가 불편할 것이다’는 등의 인식이 점차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어요. 불과 몇 년 전까지 전기차, 수소차가 아무리 대중화 된다 한들 내연기관차를 대체할 수 없으리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이제부터는 자동차에 나를 맞추는 것이 아닌, 나에게 잘 맞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똑똑한 자동차 생활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나에게 맞는 자동차를 GS칼텍스가 추천해 드릴게요.

어두운 밤길, 가로등 필요 없는 자체 발광 도로가 있다?!

어두운 밤길, 가로등 필요 없는 자체 발광 도로가 있다?!

가로등 하나 없는 어두운 밤길 속 도로를 달려본 적 있으신가요? 언제 어디서 무언가가 튀어나올지도 모르는 칠흑같이 어두운 밤길에 ‘가로등’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시골길이나 인적이 드문 곳까지 가로등을 설치하기란 어려운 일이죠. 설치 비용 대비 사용하게 되는 운전자 또는 사람들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고 해요. 지금 바로 미래소년펭군이 소개해드릴게요!

전기차 용어 사전 : 전기 자동차 입문자들은 여기로 모여라! 2022년 전기차 제도까지!

전기차, 이제는 도로에서 자주 마주할 수 있는 꽤 익숙한 자동차 종류입니다.
그러나 전기차에 관한 용어들은 여전히 어렵고, 낯설기만 하죠. 어디서 들어본 듯하지만 자세한 뜻을 설명하기엔 아리송한 용어들, 정확히 알고 나면 전기차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똑똑한 전기차 생활을 위해 GS칼텍스에서 차근차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