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연말을 보낸 뒤, 휴식을 위해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시기! 하지만 여행 전 짐을 싸는 과정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담아야 할 짐들은 한참 남았는데, 꽉 차버려 공간이 없는 캐리어…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캐리어에 짐을 쌀 때는 내용물을 줄이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담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큰 짐의 부피는 줄이고, 남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팁, 알아보러 갈까요?
여행 짐싸기 꿀팁
1. 의류 캐리어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옷은 기본적으로 돌돌 말아 넣어주면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귀걸이와 반지 크기가 작아 잃어버리기 일쑤인 귀걸이와 반지는 약통에 보관해주세요. 필요 시 찾기에도 편리하답니다.
3. 목걸이 그렇다면 자주 엉키는 목걸이는? 빨대를 잘라 끼워주면 엉킨 목걸이를 풀다가 지칠 걱정 끝!
4. 펌프식 용기 세면도구는 펌프식 용기의 제품들이 많죠. 함부로 캐리어 속에 넣으면 펌프가 눌려 내용물이 새게 되니, 빨래집게로 고정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해주세요.
5. 신발과 양말 주변을 더럽히는 신발은 헤어캡으로 바닥 부분을 감싸주면 손쉽게 다른 짐들을 지킬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신발 내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깨알 팁! 양말을 신발 속에 쏙 넣어주면 공간을 불필요하게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6. 면도기 날카로운 면도기는 파우치에서 넣고 뺄 때 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집게로 날 부분을 가려 안전하게 보호해주세요.
7. 칫솔 칫솔은 새로 살 필요 없이 일회용 비닐장갑에 넣어 주면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해요.
8. 가루형 화장품 캐리어 속에서 이리저리 부딪치다 쉽게 깨져버리는 가루형 화장품은 화장솜을 덮은 뒤 뚜껑을 닫으면 깨짐을 방지할 수 있어요.
9. 액체형 화장품 사용량이 많지 않지만 여행 시 꼭 필요한 파운데이션, 선크림 등의 액체형 화장품. 사용할 만큼만 렌즈통에 덜어주면 부피가 훨씬 줄어든답니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 또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응용하여 손쉽게 짐싸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효율적인 공간 배치를 통해 억지로 캐리어를 잠그는 일 없이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