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이나 빙판길 주행이 많은 겨울에는 타이어 점검이 필수적입니다. 월 1회는 필수로 점검하고 균열된 타이어라면 무조건 교체해주세요.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스노타이어를 사용하거나 차량에 체인을 구비해두는 것도 좋아요.
냉각수냉각수는 평소에 물과 부동액의 비율을 7:3 비율로 사용하곤하는데요. 영하의 날씨에는 동파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물과 부동액의 비율을 5:5 비율로 유지해 주세요. 만약 사용하던 부동액이 붉은색으로 변했다면 반드시 새 제품으로 교체해주세요.
전조등일조시간이 짧은 겨울에는 그 어느 때보다 전조등이 중요합니다. 전조등의 밝기가 어두워지면, 전구를 교환하거나 오염 또는 손상된 전조등의 전면 커버를 교체하여 빛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배터리 겨울철, 갑자기 방전된 배터리 때문에 난감한 적 있지 않으셨나요? 겨울에는 차내 열선 시트, 히터 등으로 인해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해요. 매일 10~15분씩 가볍게 운전해 주면 방전을 예방할 수 있어요! 배터리 출력 체크와 발전기 전압도 꼼꼼히 체크해서 방전을 미리 방지해주세요.
히터여름철 에어컨만큼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히터는 미세먼지로 인해 세균이 쌓일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해요. 6개월 마다 필터를 교체해 주어야 세균 번식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프레임눈길 운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오염되는 프레임! 특히 겨울철 제설작업에 사용되는 염화칼슘은 차량을 부식하는 주원인인데요. 미리 부식 방지액으로 코팅해주거나, 눈길 주행 이후에는 하부 세차를 통해 꼼꼼하게 프레임을 세척해주는 것이 차량 부식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GS칼텍스와 함께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느덧 추운 날씨가 느껴지는 12월인데요. 겨울맞이 내차 안전 점검해보고 더 안전하게 드라이빙 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