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백 걸음 보다 백 사람의 한 걸음이 더 가치있습니다.
탄소다이어트 캠페인 누적 참여자 수 (SNS FAN+임직원) : 1,822명
지금까지 심은 묘목의 수 : 1,470그루
매년 8월 22일은 ‘에너지의 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국 동시 소등행사를 진행하는 날입니다. 밤 9시부터 5분간 전등끄기를 실천하고, 여름철 최대전력 소비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에어컨 끄기를 독려하여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이끌어 내는 날이죠. 1년 중 가장 전기를 많이 쓰는 계절 그리고 전기 소비량이 가장 높은 시간에 불끄기! 함께 해보실까요?

2003년 8월 22일은 우리나라 역대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날입니다. 에너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8월 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지정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해 2020년에는 전국 12개 지역에서 23만여명이 소등행사에 참여하여 총 450,000kWh 전력을 절감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전기자동차 17,000대가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전력량과 같다고 합니다.
밤에 불빛들로 가득한 도시 야경을 보신 적 있나요? 어둠 속 불빛들로 인해 야경이 참 아름다워 보일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를 밝히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그 에너지는 더 이상 무한하지 않고 우리의 편안한 삶을 위해 엄청난 에너지가 쓰이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해졌습니다. 이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생활이 필요합니다. 잠깐의 실천으로 에너지 절약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GS칼텍스 임직원이 함께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