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상에서 요즘 떠도는 간편결제 관련된 에피소드입니다. 간편결제가 얼마나 편리한지 단박에 알 수 있는 내용이죠.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는 지갑을 휴대하지 않고 휴대폰만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모바일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신용카드 등 결제정보를 모바일기기에 미리 등록하고 간편한 인증(생체인증, 간편 비밀번호 등)만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가리키는 ‘간편결제’, 여러분들도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에서 뿐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그 쓰임새가 확장되고 있는데요. 간편결제, 이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8월 GS칼텍스는 미래형 주유소로 도약하기 위해 먼저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를 도입했어요. 그리고 같은 해 11월 ‘정유사 최초’로 네이버페이까지 도입하며 간편결제 3대장(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과 제로페이가 완성되었습니다.
GS칼텍스 주유소에서 간편결제 사용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또는 계좌를 연동하여 결제수단을 등록해 주세요. 그 후 주유소에 방문하여 주유를 합니다. 이제 결제를 해야겠죠? 해당 간편결제 어플/온라인 상에서 바코드 혹은 QR 코드를 생성해 결제한 뒤 목적지로 여정을 떠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