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GS칼텍스 새해 고객 상견례 개최
GS칼텍스는 지난 1월 13일 GS 타워 아모리스 홀에서 S&T본부, Chemical&윤활유본부, M&M본부의 주요 파트너 80여 명을 초청하여 새해 고객 상견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리셉션, 개막, 허세홍 사장 인사말, 건배 제의, 오찬, 경품추첨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허세홍 사장은 “유례없는 어려움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굳건한 파트너십으로 함께 해주신 고객들이 계셨기에, 코로나 팬데믹의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올 수 있었다”며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장 존경받는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성장해가는 여정에 조언과 성원”을 부탁했다.
2023 신임팀장 CEO 간담회 개최
GS칼텍스는 지난 1월 10일 2023년 신규 선임된 팀장 30명을 대상으로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 먼저, 신임팀장들이 생각하는 팀장(직책)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생각을 나눈 뒤, 리더십 및 미래전략과 관련한 신임팀장들의 질문에 허세홍 사장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허세홍 사장은 “축구를 잘하는 선수는 많지만, 자신만의 유니크함과 진짜 장점이 없으면 발탁되지 않는다”며 “팀원의 탤런트를 발견하고 개발시키는 필드 코치의 역할을 신임팀장에게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2023 신입사원 입문교육 실시
GS칼텍스는 지난 1월 2일(월)~6일(금) 5일 간 2023년 1월 입사한 신입사원 16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신입사원 입문과정」를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회사의 신입사원으로서 필요한 회사 관련 기본 지식(사업, 조직, 산업 등) 및 역량과 Mindset(DX, 문제해결, 비즈니스 에티켓 등)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GS타워와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었다.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3억원 지원
GS칼텍스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3억 원을 지원했다. 이번 난방유 지원사업은 최근 경제위기 및 난방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고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설 명절 전후에 진행되는 ‘설 맞이 난방유 지원’은 서울시 4개 마을(강남구 구룡마을 및 체비지마을, 용산구 청파동, 노원구 백사마을) 110가구와 여수지역 취약계층 가정 100가구 등 총 210가구에 제공되며 지원 물량은 총 4만 2천 리터이다. GS칼텍스 임직원들은 지난 1월 18일 서울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독거노인 및 이동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난방유를 들고 배달하며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고물가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난방유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M&M본부 조직장 Deep Transformation Workshop 실시
GS칼텍스 M&M본부는 지난 1월 6일 인재개발원에서 조직장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Deep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 날 오전 진행된 ‘GS칼텍스 ESG 전략방향’ 세션을 통해, 특히 친환경 분야와 관련된 Q&A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회사 전략방향과 연계된 방법론 내재화 및 M&M본부가 당면한 현실과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워크샵에는 허세홍 사장이 직접 방문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늘 최선을 다하는 M&M본부에 대한 격려”와 함께 “Deep Transformation Journey에 대한 시작을 응원하며 이를 실행하기 위한 조직장들의 리더십과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