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본부, 리더 대상 Deep Transformation Workshop 개최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는 지난 2월 2일 인재개발원에서 ‘Deep Transformation’을 주제로, 팀장급 이상의 조직 리더 54명이 참석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서울대학교 전미영 연구위원의 ‘2024 트렌드 코리아’ 강의로 시작하여, IT 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의 ‘AI 2024 트렌드’ 강의 등 외부 전문가와 함께 했으며, 금년에 새로 출범한 AVCO 조직의 이해 및 본부와 회사의 전략 방향 공유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진행되었다. 김창수 본부장을 포함한 M&M본부 리더들은 이날 워크숍 및 상호 토론의 시간을 통해, 고객 변화 및 미래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회사 전략 방향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본부의 Deep Transformation을 추진해 갈 발판을 마련했다.
윤활유 인도법인, SEML과 손잡고 현지 자동차용 윤활유 판매 네트워크 강화
GS칼텍스 인도법인 GSIPL(GS Caltex India Private Ltd.)이 인도 산업용 기계 부품 및 산업용 윤활유 유통 업체인 SEML(Sunrise Efficient Marketing Ltd.)과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자동차용 윤활유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인도 산업용 윤활유 유통 업체인 SEML이 GSIPL 자동차용 윤활유의 인도 공인 대리점 중 하나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SEML은 인도 내 약 1000여 곳의 소매업체와 500여 곳의 작업장을 활용하여 GSIPL 자동차용 윤활유를 판매할 계획이다.
인도는 세계 3위 규모의 윤활유 시장으로 GS칼텍스는 2010년 GSIPL을 설립하여 인도 시장에 진출하였다. 인도는 이륜차 보유 대수 세계 2위, 삼륜차와 트랙터 보유 대수 각각 1, 4위로 윤활유 사업의 성장성이 높은 국가이다. GSIPL은 현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폭넓은 윤활유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판매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GS칼텍스, 탄소감축 시대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유업계 방향 제시
지난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9회 2024 동아 신에너지 이노베이션 콘퍼런스’가 개최됐다. ‘고금리 저성장 시대의 에너지업계 신성장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국내 민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넷제로 추세에 맞춰 미래 에너지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정재 GS칼텍스 뉴에너지 부문장은 이날 업계 리더로 참석해 탄소감축 시대에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한 에너지 업계 추진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하 부문장은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을 위해서는 ‘탄소중립’, ‘안정된 에너지 가격’, ‘에너지 공급 안정성’ 등 3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해야 한다고 제언하며, 지속가능항공유(SAF)·바이오선박유(BMF) 등 친환경 바이오 연료를 비롯해 청정수소와 탄소포집활용저장(CCUS) 등 에너지 신규 산업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고효율 설비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투자 구조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