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공장은 무사고 무재해 TA를 달성하기 위한 ‘2022년 TA 사고예방 실천 서약 캠페인’을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으로 진행한다.
TA 사고예방 실천 서약 캠페인은 매일 본인 스스로 서약을 통해 중요 안전 수칙을 다짐하며, 출근한 모습 그대로 퇴근하여 나와 가족 그리고 동료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고자 한다.
캠페인은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3월16일 부터 4월25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GS칼텍스 퇴직사우회는 3월 24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경북-강원 산불피해지원을 위한 나눔 동참으로 2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 날 GS칼텍스 퇴직사우회 회관에서 이동원 GS칼텍스 퇴직사우회 회장 및 전남 사랑의열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당 성금은 최근 경북 울진 및 강원 삼척 등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된다. GS칼텍스 퇴직사우회는 “산불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재민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루 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GS칼텍스 퇴직사우회는 2008년부터 GS칼텍스 사랑의 나눔터 운영을 통해 지역 내 결식우려 어르신들에게 식사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예술의 섬 장도 창작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를 선정하고 지난 3월 10일과 11일,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지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선정된 작가들은 창작공간인 스튜디오 1동과 숙소 1실을 비롯하여 창작금을 지원받으면서 한 해 동안 평론가 매칭, 프리뷰전, 오픈 스튜디오, 결과보고전 개최 기회를 얻으며 창작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예울마루의 창작스튜디오 전체 4개 동 중 3개 동은 1년 동안 장기 입주작가들의 작업 공간으로 지원하고, 나머지 1개 동은 단기 입주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