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메타버스에 숲을 만들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아 GS칼텍스의 제페토 미래주유소 <에너지플러스 허브(energy plus hub) 월드>가 새단장을 했습니다! 아름다운 단풍이 가득한 ‘에너지플러스 에코 숲’이 새롭게 만들어졌고, 한강을 끼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빙 존’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죠.
GS칼텍스는 지속 가능한 삶의 터전을 만들어가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환경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활동 중 하나로 2020년부터 <지구를 위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일상 속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장려하고, 실천에 동참한 인원만큼 GS칼텍스가 묘목을 기부하는 이 캠페인은, 지금까지 총 3,402명의 참여자와 함께하며 묘목 2,796그루를 기부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제페토 ‘에너지플러스 에코 숲’은 GS칼텍스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조성한 상암동 노을공원 숲을 메타버스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깊습니다.
함께 즐기는 축제, ‘에너지플러스 에코’ 캠핑 숲 페스티벌!
월드 내 에너지플러스 에코 숲을 조성하면서, GS칼텍스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페스티벌도 함께 구상했습니다. 고민 끝에 탄생한 행사가 바로 <‘에너지플러스 에코’ 캠핑 숲 페스티벌>입니다. 3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에는 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됐는데요. 제페토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환경 즉흥극부터, 펭군과 함께 달리는 미래주유소 드라이빙 게임, 재미와 상식을 모두 담은 라이브 퀴즈쇼, 그리고 음악으로 하나 되는 캠핑 숲 콘서트까지, 풍성한 콘텐츠로 무려 3,000여 명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가을 단풍만큼이나 뜨거웠던 이번 페스티벌 현장!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 환경 즉흥극
“펭군 가족이 되어, 환경을 파괴하는 에너지 도둑을 잡아라!”
20일(목)에는 동화극 진행자 ‘NUO’님의 음성 낭독에 맞춰 환경 즉흥극이 진행됐습니다. 참여자들이 펭군의 가족이 되어, 환경을 파괴하는 에너지 도둑을 잡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댔습니다. 단순히 감상에 그치는 연극이 아닌, 팬들과 함께 만드는 즉흥극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 콘텐츠였습니다.
미래주유소에서 맞닥뜨린 에너지 도둑! 한강공원까지 쫓아가, 다함께 힘을 합친 덕에 마침내 도둑을 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팬들이 직접 펭군 가족 역할을 하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고, 에너지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미래주유소 드라이빙 게임
“펭군과 함께하는 시원한 레이싱 대결!”
21(금), 22(토) 저녁 8시에는 주유소 앞에서 캠핑장까지 미래주유소 전체를 돌며 레이싱을 펼치는 ‘드라이빙 게임’이 진행됐습니다. 토요일에는 깜짝 손님이 등장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현대자동차 공식 계정(hyundai friend)이 게임에 참여해 펭군과 함께 뜨거운 레이스를 펼쳤죠!
❔ 라이브 퀴즈쇼
“신나는 퀴즈로 환경 상식까지!”
21(금) 저녁 9시에는 ‘거북도사’님의 진행으로 라이브 퀴즈쇼가 진행됐습니다. 신나는 음악 퀴즈는 물론, 환경 관련 문제를 출제하는 ‘그린 퀴즈’로 팬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환경 상식을 전달했죠. 정답을 향한 참여자들의 열정에 현장 분위기 덩달아 UP UP!
🎙 캠핑 숲 콘서트
“제페토 인기 가수의 LIVE 공연!”
22일(토),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콘텐츠로 ‘캠핑 숲 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제페토 인기 가수 ‘시원한초코케이크’님의 라이브 공연이 2시간 넘게 진행됐죠. 신나는 팝송부터 감성 R&B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시원한초코케이크님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가을 캠핑 감성과 어우러지며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습니다. 드라이빙 게임에 참여했던 현대자동차 공식 계정(hyundai friend)이 함께 콘서트를 즐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3,000여 명의 팬들과 함께한 ‘에너지플러스 에코’ 캠핑 숲 페스티벌! 뜨거운 열기 속 활발한 소통이 느껴지셨나요? GS칼텍스 제페토 ‘energy plus hub’ 월드는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팬 여러분을 만나려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다음엔 더 즐거운 행사와 풍성한 콘텐츠로 메타버스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