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년간 여수지역 중고생 야간 학습교실 지원
GS칼텍스와 GS칼텍스 노동조합은 2006년부터 20년간 여수지역 저소득 가정 중고생을 위한 야간 학습교실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노동조합 사회봉사 기금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5천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3월 28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5년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금 전달식’에는 교육청 관계자, 지역 학교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GS칼텍스 노사 대표 등이 참석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GS칼텍스 노사는 지금까지 총 1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맞춤형 학습교실은 물론, 여수YMCA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취업준비생 식비 지원 등 여수지역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GS칼텍스 노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변함없는 신념 아래,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과 미래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GS칼텍스 2025년 상반기 EDP 개최
지난 4월 10일 인재개발원에서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EDP가 개최되었다. KAIST 경영대학 안재현 교수의 ‘좋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능력, 결정지능 Decision Intelligence’을 시작으로 김인권 AVCO센터장의 AVCO Roadmap, 하정재 New Energy부문장의 수소/CCS사업 추진 현황, 손정현 생산기획부문장의 경쟁력 강화 스터디가 공유되었다.
이후 한국사마천학회 김영수 사학자의 ‘리더와 역사공부’ 강의가 이어졌다. 허세홍 대표이사 사장은 총평에서 “현재 대내외 변수와 시대적 변화를 생각하면 다층적이고 복잡하면서 변수가 너무나도 많은 고차방정식을 풀어야 하는 순간이다”라며, “본원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인 투자를 통해 수익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고, 지속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통한 100년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에 대한 고민과 실천”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