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메세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13일 GS칼텍스가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메세나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1999년부터 시행된 이 상은 문화예술 발전에 헌신한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012년 ‘GS칼텍스 예울마루’ 건립과 2019년 ‘예술의 섬 장도’ 조성 등 지역사회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GS칼텍스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하고, 나눔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29회 소방훈련대회 개최
지난 12일 GS칼택스가 여수공장 소방훈련장에서 제29회 소방훈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약 80명의 임직원이 참가하여 소방차 및 이동식 모니터를 활용한 냉각 살수, 강행 침입, 재해자 구조, 응급 처치 등을 완벽하게 수행했다. 특히 호흡장비를 착용하고 수직연결 배관과 파이프랙 화재 등에 대응하는 ‘강행 침입’ 훈련에서 참가자들은 평소 체득한 화재진압 능력을 겨뤘으며, 여수소방서 전문가 2명이 각 단계별 활동을 평가해 그룹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했다.
김성민 CSEO/각자대표 겸 생산본부장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훈련에 참가해 안전한 일터를 지키겠다는 뜨거운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1992년부터 매년 8회 이상의 비상 대응 출동 훈련과 함께 비상 지휘 체계 훈련, 협력사 포함 비상 대피 훈련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임직원들의 실전 대응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Mobility & Marketing본부 제2회 Energy Plus Day 개최
지난 20일,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본부가 GS타워 27층 지음 공간에서 ‘제2회 Energy Plus Day’를 개최했다.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추진한 고객경험 혁신 성과와 자회사 GS엠비즈의 우수 사례, 외부 기업과의 협업 사례 등을 공유했으며, 특히 마지막 세션에서는 본부 미래전략과 연계해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시행한 벤치마킹 결과와 미래형 주유소 Prototype을 공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총평에서 “몇 해 전 아이디어 차원에서 시작했던 미래 주유소의 모습이 이제는 현실화가 될 수 있을 만큼 굉장히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M&M본부가 미래지향적이며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