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통해 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Contents_function_share_hover_P
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통해 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 gsc volunteers to share heating oil 00 wm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연말을 맞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GS칼텍스는 지난 19일 허세홍 사장 및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을 찾아 독거노인 및 이동이 어려운 가정에 난방유를 배달하며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은 최근 경제위기 및 난방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고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허세홍 사장은 “임직원들의 정성과 손길이 고물가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우리 사회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에너지 절약 및 효율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과 더불어 김장 나눔, 난방용품 및 생필품 지원 등 소외이웃을 위한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도 2005년부터 1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연말에는 서울 본사, 여수공장, 대전 기술연구소, 충남·부산지사, 인천·제주물류센터 등 임직원 250여명이 난방유 지원, 김장 담그기, 월동용품 지원, 저소득가정 주택 개보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12월 한달 간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 따뜻한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통해 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GS칼텍스 임직원들이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과 에너지 절약 실천도 활발히 진행해왔다. 올해 초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서울 및 여수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3억원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이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저소득 가정의 난방비 및 창호, 단열, 보일러 등 에너지 효율화 지원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에 10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민관공동사업 1호 가구를 준공하는 등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