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철저하고 꼼꼼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과 주니어 직원들은 물론이고 임원들도 언제나 날카로운 인사이트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GS칼텍스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GS칼텍스 신입사원이 되면 받게 되는 필수 교육! 바로 여수 생산본부에서 진행되는 신입사원 OJT(On the Job Training)입니다. 신입사원 모두가 모여 3주간 생산본부에 대한 이해 및 공정/제품에 대한 기초 교육을 듣습니다. 엔지니어 사원 뿐 아니라, 비엔지니어 신입사원들 역시 업무연관팀에 소속되어 본인이 배치될 업무와 관련된 일을 미리 경험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각기 다른 조에 배치되어 현장근무를 경험하는데요. 모닝, 스윙, 나이트의 4조 3교대로 끊임없이 돌아가는 생산본부의 공정을 경험하며, 업무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안전교육 역시 단순히 앉아서 강의를 듣는 게 아니라, 직접 사용법과 대응 방법을 경험해 보는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습효과와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죠.
GS칼텍스 지음 프로그램(지음 아카데미, 지음 톡, 지음 타임)
GS칼텍스에서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소통∙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의 활력을 높이고, 점진적인 기업문화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GS타워 27층에는 230평 규모의 열린 소통공간 ‘지음(知音)’을 만들었죠. 내부 인테리어와 명칭 모두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지음에서는 다양한 조직 활성화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Academy, Talk, Time 으로 이루어진 3가지 지음 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2018년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음 Academy’는 회사 업무 및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트렌드/문화 관련 강의입니다. 인문학, IT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하며, 단순한 지식만 전달하기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강사와 참석자 간, 또는 참석자들 간의 소통을 장려하고 있죠.
직원들이 소그룹으로 삼삼오오 모여서 진행되었던 ‘미래도시 체험’ 편과 ‘서촌 골목길 투어’ 편으로 여러분도 현장의 느낌을 경험해 보세요!
직원들이 소그룹으로 삼삼오오 모여서 진행되었던 ‘미래도시 체험’ 편과 ‘서촌 골목길 투어’ 편으로 여러분도 현장의 느낌을 경험해 보세요!
GS칼텍스 조직 미래 비전 프로그램
MINT
‘Management Information N Talk’의 줄임말로, 임직원이 조직의 미래에 대해 같이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입니다. 처음에는 팀장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올해부터는 주니어 사원도 함께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직급과 나이에 상관 없이 평등한 분위기에서 소통하며, 주니어 사원들은 회사의 중장기전략/사내행사/업무 프로세스 등 다양한 방면의 제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LIF
‘Leader Insight Forum’의 줄임말로, 회사 외부 트렌드 파악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고를 위해 임원 및 팀장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내 포럼입니다. 다양한 사례연구, 혁신을 위한 방향성 제안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죠. 올해에는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