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GS칼텍스 -

뜨겁고 치열했던 만큼 감동적이었던 이번 도쿄 올림픽!
특히나 여자배구는 두 손에 땀을 쥐게 하며, 짜릿한 4강 신화를 다시 쓰기도 했죠. 올림픽이 끝난 후, 우리는 코트가 아닌 예능에서도 선수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GS칼텍스서울Kixx 소속의 오지영 선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첫 올림픽 출전의 중압감으로 매우 힘들었지만, 라바리니 감독의 믿음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사연을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어요. 게다가 평소 서로에게 연락도 잘 하지 않는 찐남매 케미의 남동생에게서 일본전이 끝난 후, 날아온 격려의 톡 이야기까지! 아주 재치 있는 입담을 보여줬어요.

오지영 선수를 비롯해 2021년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새로 트레이드된 선수들과 뉴페이스의 등장, 신인 선수 영입까지! GS칼텍스에 불어온 새로운 바람은 다가올 정규 V-리그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지금부터 새로워진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을 파헤쳐 볼게요!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1

새로 트레이드된 선수

리베로 오지영 지명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은 지난 4월, 이소영 선수의 FA 이적에 따른 보상선수로 리베로 ‘오지영’ 선수를 지명했습니다. 오지영 선수는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도쿄 올림픽에서 아주 안정되고 폭넓은 수비력으로 활약했어요. 가장 많이 달리고, 넘어지는 포지션인 ‘리베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올림픽 기간 중 93번의 디그를 성공한 오지영 선수는 도쿄 올림픽 디그 랭킹 1위로 등극하며 그 실력을 증명했는데요. 이는 GS칼텍스의 팀 전력 상승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며 팀을 지켜줄 오지영 선수의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레프트 최은지 영입, 박혜민과 1:1 트레이드
또한, GS칼텍스는 박혜민을 KGC인삼공사로 떠나보내며 레프트 ‘최은지’를 영입했습니다. 레프트는 공격과 수비 모두 뛰어나야 하는 포지션으로 그만큼 체력과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지난 2020-2021시즌 V-리그 수비 부문 전체 6위와 디그 부문 전체 7위를 기록한 최은지 선수는 적극적이고 안정감 있는 수비력은 물론이고 파워풀한 공격까지 겸비한 알토란 같은 선수입니다. GS칼텍스에서 13번을 달고 새 출발 하게 된 최은지 선수에게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2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의 활약

이번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로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에서는 오지영 선수와 안혜진 선수가 발탁되었습니다. 두 선수 모두 도쿄 올림픽이 첫 올림픽 출전이라 많이 긴장되고 부담이 컸을 텐데요. 두 선수의 활약을 파헤쳐 볼게요!
국가대표 리베로 오지영 선수

오지영 선수는 대표팀 선수들(평균 키 182cm)에 비해 작은 키(170cm)에도 불구하고 홀로 국가대표 리베로의 역할을 우직하게 해냈습니다. 부담감을 안고도 뛰어난 경기력으로 작은 고추가 맵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줬어요. 도미니카공화국전에서 안정적인 디그는 물론이고 외국 선수들의 빠른 어택까지 커버했어요. 여기저기서 흐르는 공을 잘 살려내면서 8강 진출에 기여했는데요. 수비력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포지션인 ‘리베로’에 걸맞은 선수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국가대표 세터 안혜진 선수

안혜진 선수는 공을 다른 선수에게 넘겨주는 포지션인 ‘세터’로서 과감하고 시원한 토스를 보여주며, 대표팀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세터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위력의 서브가 강점이기도 한 안혜진 선수는 한일전 5세트 막판에서 범실 없이 깔끔한 서브를 넣으면서 치열했던 경기에 힘을 보탰습니다. 게다가 센터치고 큰 키(175cm)인 안혜진 선수는 블로킹과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우리 GS칼텍스의 오지영 선수, 안혜진 선수 그리고 국가대표팀 선수들 모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 어떤 메달보다 더욱 소중하고 값진 선수들과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3

Welcome KOREA! (새로 온 외국인 선수)

GS칼텍스의 새로운 용병! 카메룬 출신의 ‘레티치아 모마 바소코’ 선수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모마 선수는 지난 시즌 프랑스 1부리그 뮐루즈에서 간판 공격수로 활약하며, 정규리그와 컵대회 더블 우승을 이끌어 GS칼텍스에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주로 오른쪽 사이드 공격에 치중하는 ‘라이트’ 포지션인 모마 선수는 높은 점프를 활용한 파워풀한 공격과 서브가 압도적이에요. 민첩성도 뛰어나 돋보이는 수비력 또한 갖춘 선수입니다. 강력한 공격과 안정적인 서브를 기대하고 있는 GS칼텍스에 아주 찰떡인 선수로 보이는데요! 모마 선수 또한, 최선을 다해 팀의 승리를 실력으로 보답하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자가격리에 들어간 모마 선수의 모습을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미리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아니 이게 무슨 일이죠? 유재석 못지않은 진행 능력과 수준급의 요리 실력, 그리고 MBTI, 모마 선수만의 홈트레이닝 비결까지! 유쾌한 모마 선수에 대한 알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
그리고 모마 선수는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아주아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9월 5일 아프리칸 네이션스 챔피언십 참가를 위해 르완다로 떠난 우리 모마 선수가 오는 21일 무사히 귀국하길 바라며, 많은 사랑으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4

새로운 캡틴, 베테랑 한수지 선수

2006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제 1라운드 1순위로 GS칼텍스에 입단하여, 해당 시즌 신인왕까지 수상했던 한수지 선수가 이제는 GS칼텍스의 어엿한 주장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캡틴’이 된 한수지 선수는 일명 ‘빛수지’, (한수지의 영입은)’신의 한수지’ 등의 별명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만큼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한수지 선수는 블로킹 하나만으로도 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상대 선수의 스파이크를 저지해야 하고 블로킹 능력을 중요시하는 ‘센터’ 포지션에 적합한 선수입니다.

프로 16년차 베테랑 한수지 선수는 그저 베테랑이라는 상징성뿐만 아니라 존재감 있는 실력까지 겸비했는데요.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와 프로정신으로 동료들의 귀감이 되어 왔기에 성실하고 모범적인 GS칼텍스 주장으로 선수들을 이끌어갈 적임자입니다. 빛나는 우리의 주장! 한수지 선수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5

GS칼텍스와 가장 긴 시간 함께한 한다혜 선수

GS칼텍스의 한다혜 선수는 아마도 ‘보라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아닐까 싶어요. 홀로 다른 색의 유니폼을 입는 포지션인 리베로이기도 하지만, 세컨드 리베로였던 한다혜 선수가 주전이 되면서부터 보라색 유니폼은 한다혜 선수의 상징이 됐습니다.

푸른 유니폼 사이 홀로 보라색을 입고 뛰는 한다혜 선수는 13년도 신인 드래프트에서 GS칼텍스에 지명됐어요. 어느덧 근속 최고참이 된 한다혜 선수는 이번에도 GS칼텍스와 인연을 이어갑니다! 조금은 고독한 포지션이지만, 늘 온몸을 날려 상대편의 공을 받아내는 한다혜 선수가 있었기에 팀을 오래도록 지켜나갈 수 있었습니다. 올해 GS칼텍스의 리베로 포지션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든든하네요!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20210915 01 06

뉴페이스 등장! GS칼텍스의 ‘원픽’은?

두구두구두구!!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1-2020 V-리그 여자신인선수 드래프트 결과]가 지난 7일 발표되었습니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진행된 올해 드래프트에는 총 43명이 지원했는데요. 이 중 GS칼텍스의 지명을 받은 2명의 신인 선수는 과연 누구일까요?

GS칼텍스는 2라운드에서 5, 6순위로 세화여고 출신의 김주희 선수와 차유정 선수를 ‘픽’했습니다.

포지션 센터로 영입된 ‘김주희 선수’는 높은 점프력에서 나오는 강력한 파워가 기대되는 선수이며, ‘차유정 선수’는 레프트와 센터 두 가지 포지션 모두 소화 가능한 선수입니다! 두 선수 모두 아직 경력이 그리 많지는 않으나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주고, 의지하며 빠르게 팀에 적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두 선수가 GS칼텍스에서 보여줄 시너지와 활약들이 눈앞에 멋지게 그려집니다!

두 선수 모두 이번 기회를 통해 멋지게 성장하여 주전은 물론이고! GS칼텍스와 오래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선수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 팀의 새로운 김주희 선수와 차유정 선수에게 따뜻한 응원과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21년 선수단 파헤치기! | GSC BS MH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은 5년간 한 단계씩 순위를 올리며, 결국은 여자 프로배구 사상 첫 ‘트레블’ 달성이라는 대업을 이뤘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선수들의 끈끈한 팀워크가 아닐까 싶은데요! V-리그에서 새롭게 구성된 선수들과 함께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이 몰고 올 가을바람을 기대해주세요.

잦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열심히 뛰어주는 우리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선수들 항상 응원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