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팀장급 인원을 대상으로 3월에서 6월까지 8차수로 팀장 과정을 진행한다. 위더십(We-dership)을 기반으로 한 도전과 혁신 리더십 기반의 조직문화 조성 및 리더 계층 혁신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화상으로 연결하여 온라인 비대면 과정으로 진행된다.
GS칼텍스는 여수지역의 다문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연간 50여명의 다문화 가정 아동에게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부모와의 관계개선이 필요한 아동 18명을 선별해 부모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심리정서적인 지원이 필요한 고위험군 아동 10명에게는 개별적으로 심리정서치유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다문화 아동/청소년에 특화된 마음톡톡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9일 여수지역 내에서 다문화 아동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여수시 꿈쟁이 지역아동센터에서 먼저 시작하였으며, 4월 23일부터는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모집한 집단을 대상으로 전남대 여수캠퍼스 교육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여수시 묘도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함께 4월 15일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해안가 청결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GS칼텍스 직원 및 새마을회원과 주민센터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여수국가산단 묘도 선착장 일대에 밀려온 해안쓰레기 10톤가량을 수거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바다에서 밀려온 폐어구 등으로 훼손되었던 해안경관을 정화하여 여수시 묘도동의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노력을 함께 진행했다.
GS칼텍스 서울Kixx배구단이 선수 개인 애장품 및 훈련용품 자선경매를 진행했다. 기부물품은 4/20(수) ~ 26(화) 일주일간 중고 경매 앱 ‘조인마켓’을 통해 판매되었고, 수익금은 전액 이번 행사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 전액은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 한국펄벅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자선 경매에는 GS칼텍스 선수들이 그동안 실착하거나 보관했던 유니폼과 트레이닝복 등 훈련복과 차상현 감독, 한수지, 김유리, 강소휘, 안혜진, 유서연 등 GS칼텍스의 선수 전원이 직접 팬들을 위해 내놓은 애장품이 출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