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글

수요-공급 선순환 논쟁에…불확실성 커진 SAF 시장 | SAF market thumbnail

2025-05-09

수요-공급 선순환 논쟁에…불확실성 커진 SAF 시장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업을 둘러싸고 항공사(수요자)와 에너지 기업(공급자) 간에 벌어지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논쟁이 전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수요가 먼저 발생해야 공급이 따라온다'거나 혹은 역으로 '공급이 이뤄져야 수요가 생긴다'는 논쟁이다.

지구를 지키는 행동, 자원봉사로 함께해요 | img1 5

2025-04-30

지구를 지키는 행동, 자원봉사로 함께해요

매년 봄부터 초여름 사이, 우리는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다양한 기념일을 맞이합니다. 식목일, 지구의 날, 바다의 날, 그리고 세계 환경의 날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의미 있는 날들을 맞이하여 GS칼텍스의 임직원들께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소개합니다.

GS칼텍스 2025년 상반기 대규모 정비 작업의 현장 이야기 | img1 1

2025-04-28

GS칼텍스 2025년 상반기 대규모 정비 작업의 현장 이야기

2025년 상반기, GS칼텍스는 여수 정유 공장에서 중요한 턴어라운드(TA)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정유 공정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한 정기적인 유지보수 활동으로,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약 45일 동안 올해 상반기 TA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GS칼텍스, Tech 교류회 개최하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 gsc tech conf

2025-04-28

GS칼텍스, Tech 교류회 개최하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30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본사에서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Tech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전사 임직원 간의 협업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플러스 서울로 편 썸네일

2025-04-28

[언박싱] 최초의 직영주유소가 복합 문화공간으로: GS 계열사 4사의 협업, 에너지플러스 서울로 론칭기

서울 도심 속 평범한 주유소가, 에너지 넘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면? 내부 구성원들의 숨겨진 역량을 발굴하는 <언박싱📦> 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은 GS칼텍스 김성호 책임, GS리테일 정운용 & 주수용 매니저입니다. 이번 영상은 GS그룹 4개 계열사 간의 협업으로 GS칼텍스 최초의 직영주유소를 주유소 기반 복합개발 모델로 만든 사례인데요. 각 계열사의 전문성과 강점이 만나 탄생한 '에너지플러스 서울로'! GS칼텍스가 만들어갈 다음 공간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 도심 속 에너지가 넘치는 특별한 공간 에너지플러스 서울로, ‘언박싱’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정유 공장 전경

2025-04-25

[에너지리포트] BCG, 정유사의 미래를 결정지을 세 가지 필수 능력 

향후 10년간 정유산업은 수요 감소와 규제 강화로 큰 변화를 겪을 전망이다. BCG는 정유사가 생존과 성장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세 가지 핵심 역량으로 ▲견고한 변화 관리 ▲운영 모델 재구성 ▲디지털·AI 도입을 제시했다. GS칼텍스는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비용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실행에 나서고 있다.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44년 역사와 의미 | img1 3

2025-04-22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44년 역사와 의미

‘한국의 마스터스’라 불리는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대회의 역사와 상징성부터 대회 장소인 남서울CC의 특징까지,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역사와 의미를 소개합니다.

총 상금 13억 달린 제44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선수와 갤러리 모두 즐기는 축제의 장! | mk thumbnail

2025-04-22

총 상금 13억 달린 제44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선수와 갤러리 모두 즐기는 축제의 장!

제44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남서울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 선수가 연승할지, 해외 선수가 21년 만에 우승컵을 탈환할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GS칼텍스 매거진 2025 Vol.3-4] 지적 정직함, 혁신을 이끄는 원동력 | 헤드

2025-04-18

[GS칼텍스 매거진 2025 Vol.3-4] 지적 정직함, 혁신을 이끄는 원동력

2025년 3•4월호 웹 매거진에서는 AI 업계를 넘어, 에너지 산업에서도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는 '엔비디아'의 '지적 정직함'이라는 조직 문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I 혁신의 상징으로 떠오른 엔비디아는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돌파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중심에는 ‘지적 정직함’이라는 가치가 있습니다. 실패를 감추지 않고 원인을 분석하며, 직급이 아닌 질문이 우선되는 조직. 수평적 소통과 도전적인 실행력을 바탕으로 한 문화가 AI 시대의 선두주자를 만들었습니다.

GS칼텍스 2025년 3•4월 뉴스브리핑 | 뉴스브리핑 202504

2025-04-16

GS칼텍스 2025년 3•4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20년간 여수지역 중고생 야간 학습교실 지원 GS칼텍스와 GS칼텍스 노동조합은 2006년부터 20년간 여수지역 저소득 가정 중고생을 위한 야간 학습교실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노동조합 사회봉사 기금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5천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3월 […]

역삼동 GS타워 내부 로비/엘리베이터 디지털 사이니지

2025-04-15

로비와 엘베에서 만나는 회사 전략, GS칼텍스식 소통 혁신

매일 타는 엘리베이터, 무심코 지나치는 로비의 디스플레이. 일상생활을 하며 하루에도 수십 번 마주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연결해 혁신과 소통의 도구로 삼은 기업이 있다. 바로 GS칼텍스다. GS칼텍스는 올해 초 서울, 인천, 대전, 여수 등 전국 사업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물리적으로 떨어진 사업장의 직원들이 서로 같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만들기 위해서다.

토요타 우븐시티 toyota woven city, GS칼텍스

2025-04-15

토요타의 실험 도시, 우븐시티가 그리는 ‘협업 기반’ 미래

2020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토요타 자동차의 아키오 토요다 회장은 일본 후지산 기슭에 약 175에이커(약 70만㎡) 규모의 실험 도시인 '우븐시티(Woven City)'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21년 착공을 시작한 우븐시티는 토요타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컴퍼니'로의 전환을 상징하는 대표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했다. 토요타는 이 도시를 통해 단순한 자동차를 넘어 인간의 삶과이동 전반에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 도시 비전을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

MULTIMEDIA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