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허세홍 대표, 여수공장에서 첫 시무식
GS칼텍스는 지난 1월 2일 창사 이래 최초로 여수공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GSC Way 실천문 제창, 임직원 신년인사, CEO 신년사, 신임 생산본부장 신년사, 안전기원 영상 및 안전 다짐 세레모니, 사가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허세홍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세 가지 방향성 즉,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친환경 규제 사전대응, 그리고 인접영역 신사업 성장을 강조했고, 소프트웨어 차원의 ‘미래 경쟁력’을 의미하는 구성원의 역량과 조직문화가 환경에 맞게 변화해야만 하드웨어와의 시너지를 통해 진정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허세홍 사장은 시무식 이후 정유2팀과 방향족생산1/2팀을 방문하여 현장 근무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GS칼텍스, 신임팀장 오리엔테이션 실시
GS칼텍스는 지난 1월 10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신규 선임된 팀장 28명을 대상으로 신임팀장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과정은 HR제도 및 We-dership 소개, ROCE 및 NCM 개념 이해, CEO 간담회, 선배 팀장과의 대화, 팀장이 알아야 할 알기 쉬운 노동법으로 구성되었다. CEO 간담회 시간에는 신임팀장 선임 소감과 포부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눈 뒤, 리더십 및 미래전략과 관련한 신임팀장들의 질문에 허세홍 사장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세홍 사장은 “변화를 읽고 대응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큰 숙제이며, 시장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그에 맞는 변화를 우리 스스로 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자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팀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을 당부했다.
2024 GS칼텍스 고객 초청 신년회 개최
GS칼텍스는 지난 1월 11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S&T 본부, C&L 본부, M&M 본부의 주요 파트너 80여 명을 초청하여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리셉션, 캘리그래피 공연, 환영영상, CEO 인사말, 식사, 경품 추첨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한민국 캘리그라피 1호 작가로 불리는 이상현 작가가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출발점”이라는 작품을 완성하는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