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EDP 개최
지난 6월 28일 인재개발원에서 임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EDP가 개최되었다. 최정수 Bain & Company 파트너의 ‘에너지 산업 미래 전망 및 시사점’ 강의를 시작으로, 배순민 KT AI2XL 융합기술원 소장의 ‘초거대 AI 기초와 응용’ 강의 이후 활발한 Q&A 세션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윤대현 서울대학교 정신의학과 교수와 함께 ‘리더를 위한 마인드 케어법’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세홍 사장은 총평에서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달리는 자전거의 두 바퀴처럼 ‘유기적 성장’과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두 가지 전략이 모두 필요하다”며, “회사의 강점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기존 사업에 있어 절대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리스크는 있지만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신사업을 제대로 키워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GS칼텍스, 로레알 그룹과 함께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에 나선다
GS칼텍스-대한항공, 하늘 위 탄소저감을 위한 바이오항공유 실증 개시
GS칼텍스-다문화 청소년 창의인재 양성 지원『에너지 플러스』장학사업 시작
GS칼텍스는 6월23일 경기도 부천소재 한국펄벅재단에서 GS칼텍스 이상훈 상무와 한국펄벅재단 권택명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청소년 창의인재 양성 지원 『에너지 플러스』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6명의 학생들은 전국 다문화가정 중1~고1 신청자중 서류심사, 면접, 전문가 심사회의 등을 거쳐 선발된 영재교육원, 과학,수학 경진대회 수상경력의 우수인재들로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인재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장학 사업은 다문화 가정 청소년 성장의 롤모델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GS칼텍스 허세홍 대표의 기부로 시작되었다. 2023년 허세홍 대표 기부금 2천만원에 GS칼텍스 매칭그랜트 기부금 2천만원을 더한 4천만원을 시작으로 5년 동안 총 2억원 규모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국펄벅재단에서 장학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GS칼텍스, 진주시 등 6개 기관과 미래항공모빌리티 관련 업무협약 체결
GS칼텍스는 7일, 진주시와 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 GS건설, LG유플러스와 한국형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AM(Advanced Air Mobility, 미래항공모빌리티) 은 기존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에 RAM(Regional Air Mobility, 지역간 항공교통)을 포함한 광의의 개념이다. 협약식은 허윤홍 GS건설 사장, 박상훈 GS칼텍스 상무 등이 참석하여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GS칼텍스는 지역 주유소 부지의 버티포트 활용에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진주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UAM 시범도시 사업 공동협력, 미래항공기체(AAV) 실증센터를 활용한 체계 검증 등 연계사업 발굴, UAM 기반 인프라 구축 및 활용사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미래항공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