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다문화 우수인재 지원으로 미래리더 육성에 나서

GS칼텍스 -

• 20일 다문화 교육기관 해밀학교에 후원금 1억원 전달
• 허세홍 사장, 다문화 가정 청소년 후원 등 매년 개인기부
• 다문화 우수인재 장학사업, 여수지역 다문화아동 마음톡톡 등 실행 중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는 6월 20일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 위치한 해밀학교에서 GS칼텍스 이상훈 홍보부문장과 해밀학교 김인순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해밀학교는 ‘사단법인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이 설립한 다문화청소년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지난 2013년 개교하였으며, 2018년 대안학교로 인가받았다. 해밀학교는 2023년 9회 졸업생 14명을 비롯해 그 동안 총 8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6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으로 ‘해밀’은 ‘비 온 뒤 맑게 갠 하늘’이란 뜻이다.

GS칼텍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방식으로 해밀학교에 전달한 후원금은 다문화 학생들의 안전하고 다양한 학습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및 해밀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교육활동 등에 쓰이게 된다.

김인순 이사장은 “해밀학교 학생들을 후원하는 것은 곧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든든한 디딤돌을 놓아주셨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더욱 잘 가르치고, 이들이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대학생 장학금 후원, 아동 심리정서 예술 치유사업비 지원 등 개인 차원의 기부를 매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펄벅재단과 함께 다문화 우수인재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다문화 우수인재 장학사업은 과학, 외국어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이들이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성장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GS칼텍스는 여수 지역 사회에서도 다양한 다문화 관련 후원 프로그램을 실행 중이다. 지난달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에 여수지역 다문화아동 마음톡톡 프로그램 사업비 3천만원을 전달하여 예술매체를 활용한 다문화가정 아동의 또래관계 및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존감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까지 다문화아동과 학부모 140여 명에게 집단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올해는 6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22년부터 매월 1주일간 모금 행사인 ‘소액기부 WEEK 천원의 행복’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여수지역 취약계층을 후원하고 있는데, 이 중 다문화 취약계층 가정에도 주거환경 개선 및 생필품, 노트북, 가전제품, 가구 등을 전달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취약한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고, 특히 다문화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잘 성장해 우리 사회 훌륭한 구성원으로 스스로 설 수 있도록 하는 데 앞으로도 계속 관심 가지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GS칼텍스 구성원 가족과 함께한 GX Journey, <한평生 갯벌기부: 착한 알박기> | TH f

2024-05-27

GS칼텍스 구성원 가족과 함께한 GX Journey, <한평生 갯벌기부: 착한 알박기>

‘소유’와 ‘실천’이 결합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목받은 GS칼텍스의 <한평生 갯벌기부: 착한 알박기> 캠페인의 의미부터 현장의 모습까지 전해드립니다.

GS칼텍스, 람사르 습지 부안 갯벌에서 블루카본을 심다 | 01

2024-05-16

GS칼텍스, 람사르 습지 부안 갯벌에서 블루카본을 심다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는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과 사회공헌을 연계하여 갯벌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는 갯벌 생태계 보존 캠페인과 탄소저감 봉사활동에 앞장선다.

[에너지 숏터뷰] 2024 조선일보 사회공헌대상 문화예술부문 수상! GS칼텍스가 그리는 함께하는 미래 | gsc yt

2024-05-09

[에너지 숏터뷰] 2024 조선일보 사회공헌대상 문화예술부문 수상! GS칼텍스가 그리는 함께하는 미래

공존하는 사회를 위한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GS칼텍스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GS칼텍스가 이번에 2024 조선일보 사회공헌대상의 문화예술부문 수상을 했습니다! 🏆 시상식 현장부터 주요 사회공헌 활동 설명까지 함께 영상을 통해 만나볼까요?

GS칼텍스재단, 2024년도 ‘GS칼텍스 참사람상’ 시상 | TH

2024-05-23

GS칼텍스재단, 2024년도 ‘GS칼텍스 참사람상’ 시상

GS칼텍스재단(이사장 허진수)이 위험한 상황에 처한 이웃들을 헌신적으로 구조한 시민들을 선정하여 2024년도 ‘GS칼텍스 참사람상’ 시상식을 22일 진행했다. 전남 여수시 소재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GS칼텍스재단 김창수 상임이사, 신병은 이사 등 […]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 시설로 도약한 GS칼텍스 예울마루, 그 10년의 성과!

2022-10-11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 시설로 도약한 GS칼텍스 예울마루, 그 10년의 성과!

GS칼텍스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GS칼텍스 예울마루가 개관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인구 27만명의 지방 중소도시 여수에 위치한 GS칼텍스 예울마루에 그간 다녀간 관람객이 무려 108만명이라는데요! 지난 10년간 ‘맘마미아’, ’캣츠’, ’시카고’,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오리지널 뮤지컬 공연은 물론 조성진, 조수미, 백건우, 정명훈, 정경화, 임윤찬 등 세계적 거장들까지, 지방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공연이 예울마루 무대에 올랐습니다.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발레 등 장르에 편중되지 않은 3천 2백여회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 교육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GS칼텍스 예울마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국 최고의 문화예술시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