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3년 11월 매거진, 상냥함에 대하여

GS칼텍스 -

인간은 ‘협력적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존재이기에 거친 환경에서도 다정함과 친화력을 발휘해 살아남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던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라는 책에서 전해주는 메시지인데요, 타인에 대한 다정함 덕분에 우리는 복잡한 방법으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혁신하고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일터에 ‘포용’이라는 사람 냄새 나는 덕목을 장착하려는 글로벌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른바 DEI(Diversity·Equity·Inclusion, 다양성·형평성·포용) 경영인데요, ‘다정함’, ‘인류애’, ‘우정’, ‘자기다움’ 이런 인간적인 단어들이 한국 사회에선 생소하고 낯설 수 있지만 새로운 혁신의 키워드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달 매거진에서는 GS칼텍스의 다정한 영웅들을 소개하는 ‘암요히어로’와 DT day 현장스케치 등을 준비했습니다. 유대감 형성과 동료애라는 가치를 거창하고 어렵게 생각하기보단, 하루 한번 주변의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힘이나는 다정한 말 한마디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GS칼텍스 2023년 11월 매거진, 상냥함에 대하여

[ GSC+ Story ]

[ GSC+ Story ─ 1 ]

DBR에서 분석한 GS칼텍스의 DX 전략!

GS칼텍스 전 밸류체인에 확산되고 있는 DX 전략, 기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GSC+ Story ─ 2 ]

식물·미생물에서 시작되는 화학물질, 화이트바이오의 모든 것

석유화학물질 기반 화학제품을 대체할 저탄소 제품으로 손 꼽히는 화이트 바이오 같이 알아봐요!

[ Youtube ─ 암요에너지 ]

[에너지식백과] 혜성같이 등장한 해양 탄소 감축 히어로, 바이오 선박유

선박 연료계의 차세대 유망주 ‘바이오 선박유!’ 에너지식백과에서 만나보세요.

[ Youtube ─ 암요에너지 ]

[에너지식백과]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채식,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채식한끼! 채식이 환경과 인류에 미치는 영향, 영상을 통해 알아보세요

[ 전문가 칼럼 ]

[ 전문가칼럼 ─ 1 ]

미국과 사우디의 ‘유가’ 힘겨루기, 이유와 전망은?

지속적으로 석유 감산 중인 사우디 VS 유가 충격 완화를 위해 분투하는 미국, 그 배경과 전망을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 전문가칼럼 ─ 2 ]

에너지 안보를 위해 대한민국에 필요한 ‘바로 이것’

IEA가 인정한 주요 원유 순수입국, 대한민국! 한국의 에너지안보를 필요한 이것,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이달의 뉴스 ]

2023년 11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