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GS칼텍스 -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1 720x397 1
9월 13일, 드디어 ‘에너지플러스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7월 5일 GS칼텍스는 고객 체험단 1천명을 선정해 에너지플러스 앱 베타버전을 운영하며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를 시작한 바 있는데요. 바야흐로 오늘! 정식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하고 우선 300여 개의 GS칼텍스 직영 주유소에서 이용 가능, 올해 말까지 자영 주유소를 포함해 800개의 계열 주유소에서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바로주유’ 서비스부터 ‘주유소 검색’ 그리고 출시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여러분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책임져 줄 에너지플러스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

어플을 켠다, 주유 패턴을 누른다, 바코드를 스캔한다, 주유 끝! ‘바로주유’ 서비스

에너지플러스 앱의 가장 핵심! 바로주유 서비스입니다. 바로주유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입니다. 지금부터는 바로주유 서비스, 어떻게 이용하는지 실제 어플 화면으로 쉽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딱 2단계면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후다닥 지나갈 예정이니 꽉 잡으세요!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2 720x397 1

먼저 주유패턴을 등록하는 화면인데요. 휘발유를 넣을지 경유를 넣을지 등 유종을 선택 후 주유 금액까지 결정해 줍니다. 주유 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요, 가득 주유도 지정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할인 쿠폰이나 포인트 사용 여부도 이 단계에서 미리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내 주유 패턴과 결제 카드를 커스텀해서 ‘별칭’을 설정할 수 있어요. 나만의 별칭으로 나만의 바로주유 서비스를 편리하게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3 720x397 1

자, 겨우 두 번째 단계인데 벌써 끝났습니다. 결제 카드만 등록하면 정말로 끝이에요.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4 720x397 1

이렇게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가 한번에 이루어진답니다.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5 720x397 1

보통 주유를 하려면 주유기에서 결제와 보너스 카드 적립, 할인 쿠폰 적용 등을 각각 따로 입력하거나 직원에게 일일이 설명해야 했죠.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와 함께라면 이제 바코드를 주유기에 읽히기만 하면 한 번에 해결 가능합니다.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6 720x397 1

복잡했던 과정이 나만의 패턴을 누르고 바코드 스캔 혹은 핀번호 입력이라는 단 2단계로 편리해진 셈입니다. 이런 간결함은 고객이 주유소에 머무르는 시간이 단축되어 주유소 경영자 입장에서도 큰 장점이 될 수 있는데요. 혼유 사고가 일어날 일도 없고요,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 줄어들게 되니 회전율을 높일 수 있어 수익에도 도움이 될 테니까요. 더불어 고객분들의 앱 이용 빈도가 높아지면 소비 패턴과 데이터를 분석해 주유소 경영자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할 전망입니다!

가장 빠르게 주유소를 찾고 가격까지 비교해 볼 수 있는 방법! 주유소 검색 기능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07 720x397 1

에너지플러스 앱에 또 다른 주요 기능, 바로 주유소 검색입니다! 내가 자주 가는 주유소나 현재 위치와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주유소 찾기 기능이 있는 앱들은 대부분 주유소 이름을 정확하게 검색해야 찾을 수 있었지만 에너지플러스 앱은 다릅니다. 지역 이름만 넣어도 그 지역의 주유소 목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답니다.

주유소 검색 기능에서는 위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되는데요. 판매가격, 세차 제공 유무 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주유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내 입맛에 맞게 주유소를 고를 수 있는 것이죠. 더불어 단골 주유소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요. 단골로 지정한 고객들에게는 해당 주유소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당신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을 '플러스'해 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 20210913 01 10 720x397 1

지금까지 에너지플러스 앱의 기능, 그리고 혜택 등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에너지플러스 앱이 고객과 주유소가 연결되는 하나의 창구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유소 경영자들이 자신의 주유소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 주유소를 자주 이용하는 단골 고객일지라도 그 혜택을 알 수가 없었는데요. 에너지플러스 앱이 그 다리의 역할을 해준다는 것이죠.

고객들이 주유소 정보를 찾기 위해 쓰이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주유가 완료될 때까지 앱 하나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에너지플러스 앱, 여러분들의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에 더욱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는 GS칼텍스가 되겠습니다!

에너지플러스 앱 다운 받기

함께 보면 좋은 글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