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GS칼텍스 -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 GSC BS MH Campaign energy plus hub sambang 201116 2 1

작년 10월, GS칼텍스는 미래형 주유소의 새 이름 에너지플러스 허브를 새롭게 선보였죠.
그렇다면 ‘미래형 주유소’에는 대체 어떤 것들이 담기게 되는 걸까요? 여러분의 상상을 뛰어넘을 에너지플러스 허브의 이야기를 차곡차곡 들려드릴 텐데요. 먼저 오늘은 ‘간편결제’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모바일만 있으면 OK! 지금은 지갑 없는(wallet-less) 시대

프로필 펭군
” ◯◯페이 단점 드디어 찾았다. 지갑 잃어버린 지 이틀만에 알아챔”
인터넷 상에서 요즘 떠도는 간편결제 관련된 에피소드입니다. 간편결제가 얼마나 편리한지 단박에 알 수 있는 내용이죠.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는 지갑을 휴대하지 않고 휴대폰만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모바일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 GSC BS MH energy plus hub smart pay 210121 2 1 660x400 1
이에 신용카드 등 결제정보를 모바일기기에 미리 등록하고 간편한 인증(생체인증, 간편 비밀번호 등)만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가리키는 ‘간편결제’, 여러분들도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에서 뿐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그 쓰임새가 확장되고 있는데요. 간편결제, 이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 GSC BS MH energy plus hub smart pay 210121 6

바야흐로 주유소도 지갑 없는(wallet-less) 시대

작년 8월 GS칼텍스는 미래형 주유소로 도약하기 위해 먼저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를 도입했어요. 그리고 같은 해 11월 ‘정유사 최초’로 네이버페이까지 도입하며 간편결제 3대장(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과 제로페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 GSC BS MH energy plus hub smart pay 210121 4
GS칼텍스 주유소에서 간편결제 사용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또는 계좌를 연동하여 결제수단을 등록해 주세요. 그 후 주유소에 방문하여 주유를 합니다. 이제 결제를 해야겠죠? 해당 간편결제 어플/온라인 상에서 바코드 혹은 QR 코드를 생성해 결제한 뒤 목적지로 여정을 떠나면 됩니다!
이렇게 트렌디한 주유소 봤어? 에너지플러스 허브 - '간편결제’ 편 | GSC BS MH energy plus hub smart pay 210121 5

현재 전국 직영주유소 250개 매장에서 4가지 간편결제를 사용할 수 있고요. 올해 전체 주유소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제 주유소도 트렌드에 맞춰나가야 할 때입니다. 그 중 오늘 먼저 지갑 없는(wallet-less) 시대로의 변화를 살펴보았는데요. 전국의 GS칼텍스 주유소에서 간편결제가 가능해질 그 날까지, 그리고 아주 자연스럽게 주유소에서 간편결제를 사용할 그 날까지 도전하고 도전하겠습니다!

“에너지, 그 가능성을 넓히다!”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