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주행거리 당 연비가 저렴하고, 환경친화적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전기차 충전을 위해 구비해야 할 충전카드(RF카드)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 안, 혹은 지갑 속에 여러 장의 충전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은, 전기차를 운행하시는 분들이나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고민거리 중 하나이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GS칼텍스의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앱으로 간편하게 EV 충전 라이프 즐기기,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빠른 속도와 유용한 혜택까지 잡았다! GS칼텍스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부터 결제까지,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한번의 터치로 충전하고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소개합니다. 에너지플러스EV 앱은 충전소 찾기 기능뿐만 아니라 운영 시간, 충전 가능한 충전기 수, 충전현황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충전 방식과 운영 기관별로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할 수 있고, 세차, 경정비, 편의점 유무 등의 서비스 제공하는 충전소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사용하면 결제 또한 한결 간편해집니다. 에너지플러스EV 앱만의 ‘바로충전’ 기능을 통해, 에너지플러스EV 앱만 설치되어 있다면 실물 회원카드 없이도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충전량 / 쿠폰 및 포인트 사용 여부 / 결제수단 등 충전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충전할 때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GS칼텍스
GS칼텍스는 2023년 12월 기준 전국 161개소 337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면서 국내 정유사 중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 영역에서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급속충전기 이용률 Top 10 중 4개 충전기가 GS칼텍스의 충전기*[efn_note]※ 전력거래소, 23.08, 전기차 및 충전기 보급/이용 현황 분석[/efn_note]일 정도로, 충전소 운영의 측면에서도 앞서 나가고 있는 충전사업자입니다.
지난 8월에는 현대캐피탈과 전기차 특화 서비스 개발 등 전기차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기도 하였는데요. 협약을 통해 전기차 이용 고객을 위한 차종별 특화 상품과 서비스 공동 개발은 물론, 양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한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에너지플러스EV의 ‘바로충전’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GS칼텍스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