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2년 9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

GS칼텍스 예울마루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열려

news/gsc_newsbrief-09
여수 지역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GS칼텍스 예울마루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활동, 그린 사이클 캠페인을 입장권으로 한 G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먼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장도 야외무대에서 열린 프린지콘서트에서는 골든스윙밴드(재즈밴드), 엠티엠(아카펠라 그룹), 커먼그라운드(펑크뮤직밴드), 거리극 등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공연 후에는 야외 영화제를 통해 여수 밤바다의 야경과 함께 영화 <리틀 포레스트>, <미나리>, <아이캔스피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3일간 행사 동안 약 700명의 관객이 프린지콘서트를 즐겼다. 16일 저녁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열린 ‘개관 10주년 기념 음악회’에는 피아니스트 백건우, 소프라노 임선혜, 바리톤 김기훈 등이 출연해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GS칼텍스 경영층, 여수시장과 여수시의회 의장 등 여수시 주요인사, 일반 시민 등 약 650명이 참석했다.

또한17일 저녁 예울마루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G콘서트에는 성시경, 데이브레이크, 박재정을 비롯한 대중가수와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해 자리를 꽉 채운 1200여명의 관객과 함께 흥겨운 무대를 펼쳤다. 이날 공연에는 GS칼텍스 여수공장 인근 주민들도 함께해 더욱 뜻깊었다.

GS칼텍스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 개관한 GS칼텍스 예울마루는 그 동안 공연,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약 108만명이 이용했으며, 2019년 개관한 예술의 섬 장도에도 102만명이 방문하는 등 문화예술 불모지로 여겨졌던 여수시에 남해안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제27기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시상식 진행

gsc_newsbrief-09
허세홍 사장은 지난 9월 6일 서울 퇴계로 매일경제 사옥에서 열린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시상식에 참석했다. 허세홍 사장과 장승준 매일경제 부회장은 대회 5연패를 달성한 신진서 9단에게 7천만원의 우승상금과 트로피를, 준우승한 변상일 9단에게 3천만원의 준우승상금과 트로피를 각각 전달했다. 지난해 12월 개막한 제27기 GS칼텍스배 프로기전은 8개월 대장정 끝에 신진서 9단이 대회 5연패를 기록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신진서 9단은 변상일 9단과의 결승 리턴매치에서 3-0 완봉승을 거두며 사상 최초 선수권전 5연패를 달성했다. 1995년 출범해 스물일곱 번째 시즌을 마무리한 GS칼텍스배 프로기전은 매일경제신문·MBN·한국기원이 공동 주최하고 GS칼텍스가 후원했다.

이노폴리텍(주), 진주 기업간 1호 상생 협약 진행

GS칼텍스 2022년 9월 뉴스브리핑 | 일반 이미지 726x400 2
GS칼텍스 자회사인 이노폴리텍(주)는 지난 9월 19일 세계 최초 스테인리스 복합 스폴파이프 개발 및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주)금강과 상생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나선 지역 기업간 체결된 상생협약의 첫 사례여서 진주상공회의소 등 지역 상공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 협약에 따라 이노폴리텍(주)은 (주)금강이 필요로 하는 폴리머와 폴리머 복합소재를 용도에 적합하게 공급한다. 또한 (주)금강은 이노폴리텍(주)가 공급한 원재료를 활용, 스폴(SPOL)파이프와 기타 파이프의 플랜지, 소켓 등을 비롯한 이음재 부속을 개발하고 생산할 계획이다. 김영필 이노폴리텍 대표는 “세계적 기술의 스테인리스 물탱크와 스폴 파이프 시장뿐 아니라 지속적인 개발과 새로운 시도로 지역 경제를 이끄는 (주)금강과 협업하게 돼 영광”이며 “이 협약 체결이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한 상생 모델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 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기업간 제1호 상생 협력 협약이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 협약이 지역 기업간 협약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빈다”고 축하했다.

GS칼텍스 생산본부 소액기부의 날 ‘천원의 행복’

GS칼텍스 2022년 9월 뉴스브리핑 | 일반 이미지 726x400 2 1 1
GS칼텍스는 8월24일부터 9월 4일까지 <소액기부의 날 ‘천원의 행복’> 행사를 통해 여수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금을 진행하고 여수시 미평동 소외 청소년을 위해 기부했다. 기부금은 침대, 베개 등 침구류와 세제, 휴지 등 기부대상자 가정에 필요한 생필품 전달에 사용됐다. 전달식에는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이 직접 동행해 기부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특히 운동선수가 꿈인 기부대상자를 위해 기능성 운동복과 스포츠 양말도 함께 선물했다. GS칼텍스는 사원증 태그 및 사내 전산시스템을 통해 1천원 단위로 기부할 수 있는 소액기부 시스템을 개발하고, 5월부터 매월 1회 모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스템을 통해 모여진 임직원 기부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만큼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하고, 지역 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아동/노인/장애인 등 취약 계층에게 전달한다.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