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3년 10월 매거진, 공간의 재발견, ‘같이’ 있는 공간을 좀 더 ‘가치’ 있게

GS칼텍스 -

사회심리학자 ”론 프리드먼”은 그의 저서 < 공간의 재발견 >에서 “기업의 생산성과 창의성은 개인 역량에만 달린 것이 아니라 개인을 둘러싼 공간, 즉 사무 환경과 조직 문화에서 비롯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만큼 일하는 공간과 또 조직의 특성에 맞는 사무환경은 업무 효율성 및 구성원들의 만족감은 물론, 기업의 생산성과 지속성에도 영향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팬데믹 이후, 기업은 일하는 공간을 다시 돌아보고 정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전형적인 사무 빌딩에서 벗어나 아파트 등 주거 공간에 오피스를 만들기도 하고, 지정 좌석 대신 업무와 개인 성향에 맞춰 자리를 택하는 스마트 오피스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의 변화라는 말은 자칫 거창하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우리가 일하는 ‘일터’, 즉 공간에서부터 그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번 달 웹진에서는 구성원들이 주도적 역량을 발휘한 사무공간 개선 프로젝트 및 23-24시즌을 맞아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과 회사 후원회가 함께한 출정식 등을 준비했습니다. 

GS칼텍스 2023년 10월 매거진, 공간의 재발견, ‘같이’ 있는 공간을 좀 더 ‘가치’ 있게

[ GSC+ Story ]

[ GSC+ Story ─ 1 ]

조직 구성원과의 소통을 위한 필살기, "잡담"

구성원과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소소한 잡담의 놀라운 효과, 한 번 알아보실까요?

[ GSC+ Story ─ 2 ]

재생에너지의 새로운 미래, 바이오선박유란?

온실가스 저감 달성의 필수 연료, 바이오선박유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Youtube ─ 암요에너지 ]

[에너지식백과] 플라스틱 순환의 핵심 기술, 화학적 재활용(CR)을 알아볼까요?

심각해지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할 핵심 기술로 떠오르는 CR의 자세한 내용을 영상으로 알아보세요!

[ Youtube ─ 암요에너지 ]

DX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시간! Tech Talk 현장 속으로

DX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행사, Tech Talk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문가 칼럼 ]

[ 전문가칼럼 ─ 1 ]

탄소중립 시대, 정유산업이 마주할 대전환

저탄소 시대, 정유업계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까요?  국내 정유업계의 미래를 지금 확인하세요.

[ 전문가칼럼 ─ 2 ]

2023년 하반기에 유가가 위험한 이유?

사우디·러시아 담합으로 유가가 위험하다?! 세계 석유 수급 불안 상황과 그 배경을 알려드립니다.

[ 이달의 뉴스 ]

2023년 10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