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2년 9월 매거진, 후회의 재발견

GS칼텍스 -

우리의 삶에는 ‘했더라면’과 같은 후회의 순간이 긍정을 느끼는 순간보다 훨씬 많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는 ‘후회’란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감정의 ‘힘’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은 후회를 느낀 후에 좀 더 신중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해서, 확증 편향과 같은 인지적인 함정에 빠질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후회는 지금 당장은 감정을 악화시키지만, 후회의 감정에만 머물지 않고 이후의 더 나은 모습을 계획한다면, 삶을 개선시켜 주는 촉매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벌써 2022년 3분기가 마무리되어 갑니다. 지나간 시간들 속에 후회와 아쉬움이 남았더라도, 더 나은 나를 발견해가는 앞으로의 여정을 응원합니다!

[ 전문가 칼럼 ]

GS칼텍스 2022년 9월 매거진, 후회의 재발견 | 20220929 01 01
[ 전문가 칼럼 ─ 1 ]

마음 전문가가 알려주는 ‘내츄럴하게, 내 마음을 흘러가는 대로 두는 법’

불편한 감정은 있어도, 나쁜 감정은 없다! 윤대현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님이 전하는 멘탈 케어 이야기!
[ 전문가 칼럼 ─ 2 ]

에너지 수급 불안과 고유가 상황 속 ‘횡재세’ 부과 문제에 대하여

일시적 ‘횡재’로 인해 발생한 이득이나 소득에 부과하는 횡재세. 이러한 횡재세의 성격과 대상에 대해 살펴보기

[ GSC + Story ]

[ GSC+ Story ─ 1 ]

지속가능보고서 살펴보기

GS칼텍스의 ESG 성과와 비전을 담은 ‘2021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담긴 ‘환경’경영에 대한 자세한 활동들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 GSC+ Story ─ 2 ]

MACC(한계저감비용곡선)의 활용

  • 경제적인 탄소 감축 투자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한계저감비용곡선(MACC)! 그 활용에 대해 지금 알아볼까요?
[ GSC+ Story ─ 3 ]

은밀한 에너지+ 톡 : 10주년 예울마루

2022년은 GX칼텍스 예울마루가 개관 10주년을 맞은 뜻 깊은 해입니다. 10살이 된 예울마루와 함께해 온 직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GSC+ Story ─ 4 ]

다시.쓰.자 _ 재무편 (2편)

GS칼텍스 재무팀이 들려주는 돈/자금 이야기 2번째 이야기! 1편에 이어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궁금하면 어서 오세요~!
[ GSC+ Story ─ 5 ]

에너지식백과 : 수소에너지

차세대 에너지로 주목받는 수소! 수소 에너지가 핫한 이유가 궁금하다면, 지금 클릭해보세요!
[ GSC+ Story ─ 6 ]

웹툰으로 만나는 마음톡톡 이야기

가정 폭력으로 마음이 얼룩진 지민이를 위해 치료사 선생님들은 어떤 마음톡톡 활동을 처방했을까요? 마음 한 구석이 따뜻해지는 마음톡톡 웹툰!

[ 이달의 뉴스 ]

2022년 9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