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GS칼텍스 -

세상에 없던 ESG 캠페인,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크루'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GS칼텍스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에너지플러스 크루’라는 ESG 액티비티 크루를 모집해 이색적인 ESG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보통 ESG 활동이라고 하면 흔히들 힘들고 지루한 활동들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에너지플러스 크루는 이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기만족과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동시에 달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GS칼텍스와 함께 지구를 위한 에너지 충전에 나선 에너지플러스 크루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 energyplus crew plogging 01
지난 8월 진행한 에너지플러스 크루 모집 포스터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충전을 위해 모인 ‘에너지플러스 크루’

에너지플러스 크루란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나’를 위한 에너지도 채우고 동시에 지구에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더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크루원들과 함께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서핑 강습 전문 업체 ‘서프오션’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서울 뚝섬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강원도 양양과 고성의 해변을 찾아 수상 액티비티와 플로깅 및 비치코밍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3회에 걸쳐 진행된 크루 활동은 회차별로 15명의 고객이 참여해, 총 45명이 지구를 위한 그린 에너지를 더해주었는데요. 올여름,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열정 가득한 플로깅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 energyplus crew plogging 02

도심 속 휴식 공간, 뚝섬에서 플로깅 에너지 충전!

첫번째 활동은 지난 7월 한강 뚝섬에서 진행된 스탠드업 패들(SUP, Stand Up Paddle) 강습으로 시작되었는데요. 바다, 강, 호수, 잔잔한 물 또는 파도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탠드업 패들은 무공해, 무동력, 무소음의 자연 친화적인 스포츠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플러스 크루는 서프오션 매장에서 안전교육을 포함한 패들보드 강습을 받으며 수상 액티비티를 즐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습이 끝난 후에는 크루원들에게 에코백과 비치타올 등이 포함된 ‘에너지플러스 플로깅 키트’를 전달하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게 해준 도심 속 휴식 공간, 한강의 환경 보존을 위한 플로깅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자연 속 액티비티를 즐기며 지구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환경정화 활동을 필요성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답니다.

한강 둔치 곳곳을 살피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분리배출을 실천하며 무더위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발자국을 남긴 에너지플러스 크루! 열정적으로 한강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크루원들은 “너무 더워 일부러 한강물에 빠졌다”, “이번 활동으로 한강이 조금 깨끗해지면 좋겠다”는 유쾌한 후기와 함께 깨끗해진 한강을 배경으로 찍은 인증사진을 SNS에 남기며 뿌듯한 플로깅 경험을 공유했는데요. 역시 함께할수록 더 의미 있는 플로깅 활동이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 energyplus crew plogging 03
고성 삼포해변에서 서핑을 즐긴 에너지플러스 크루

서핑의 성지, 강원도 고성과 양양에서 비치코밍을!

성공적인 뚝섬 플로깅 활동에 이어서 펼쳐진 두 세번째 활동은 강원도 고성 삼포해변과 양양 죽도해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총 30명의 에너지플러스 크루들이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고자 여름철 서핑 성지인 강원도에 모였습니다.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푸른 동해에서 에너지플러스 크루는 온몸으로 파도와 여름을 만끽하며 서핑을 즐겼는데요. 에너지플러스 크루원 모두 서핑 강습을 통해 바다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지속 가능한 서핑 문화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 바탕 서핑을 즐긴 크루원들은 바다를 사랑하는 서퍼의 마음을 담아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주워 모으는 비치코밍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 energyplus crew plogging 04
양양 죽도해변에서 비치코밍을 마친 에너지플러스 크루

에너지플러스크 크루가 방문한 강원도 고성과 양양은 대표적인 여름철 국내 휴양지인데요. 서핑 인구가 점점 늘어나 한 해 100만 명에 달하는 요즘엔 늘어난 방문객 수만큼 평년보다도 많은 쓰레기가 발생해 지역 주민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에너지플러스 크루가 3차 비치코밍 활동을 진행한 양양 죽도해변에서는 마을 이장님이 직접 현장을 찾아 “너무 좋은 활동을 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비치코밍 활동에 대해 마을 간담회에서 공유하겠다며 활동사진을 찍어 가시기도 했답니다. 열정적인 해변 정화 활동으로 죽도해변 마을 이장님에게 감동을 선물한 우리 에너지플러스 크루원들! 정말 대단하죠?

“나와 지구를 위한 에너지 더하기(+)” 에너지플러스 크루와 함께한 GS칼텍스 플로깅 활동 속으로 | energyplus crew plogging 05
양양 죽도해변에서 모은 쓰레기 / 비치코밍 중인 크루원들

함께할수록 더 커지는 에너지! GS칼텍스와 함께해요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해양 폐기물은 수거된 무게만 무려 연간 15만 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기후 위기와 미세 플라스틱 문제를 야기하는 해양 쓰레기 문제의 해결이 시급한 시점인데요. 에너지플러스 크루가 실천한 플로깅, 비치코밍 활동은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과 동시에 조깅, 산책 등의 가벼운 운동도 함께 할 수 있어 나와 지구,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뚝섬과 동해안, 그리고 45명의 크루원에게 에너지와 추억을 더해준(+) 에너지플러스 크루 활동! GS칼텍스는 앞으로도 즐겁고 보람찬 ESG 활동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에너지가 있는 모든 곳에서 우리 함께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