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23년 3월 매거진, 혁신을 만드는 시작 ‘최초의 질문’

GS칼텍스 -

진정한 혁신은 도전적 질문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도서 <최초의 질문>의 저자 서울대 이정동 교수는 어려운 문제를 잘 해결하는 문제 해결자의 프레임에서 벗어나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무언가를 창조해 내는 사람들은 ‘어떻게’의 질문에 앞서, ‘이게 뭐지? 어디로 가야 할까?’와 같은 What, Why의 질문으로 인사이트를 찾아가곤 합니다. 우리는 다가올 미래를 결코 알 수 없기에 현재의 고민과 체념에 매몰되려고만 할 때, 생각을 바꿔주는 최초의 질문을 던져 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질문을 품으면 발효가 일어나고, 그 과정의 끝에는 인사이트가 담겨 있습니다.
다양한 시작을 맞이한 3월의 GSC 스토리를 통해, 우리의 생각 창고를 좋은 질문으로 채워줄 인사이트를 찾아보시죠!

[ GSC + Story ]

GS칼텍스 2023년 3월 매거진

[ Green Transformation ]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이 시작되다! 탄소 중립을 위한 GS칼텍스의 새로운 발걸음

탄소 중립을 위한 근원적인 혁신, GX칼텍스의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 People Story ]

[ 마음톡톡을 통해 변화된 아이들의 마음 ]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이 시작되다! 탄소 중립을 위한 GS칼텍스의 새로운 발걸음

GS칼텍스와 굿네이버스가 함께한 여수지역의 다문화 가정 “마음톡톡” 이야기를 함께 보시죠.

[ Youtube-암요에너지 ]

[ 에너지식백과 – 에틸렌이야기 ]

PE, PS, PVC, EVA의 뿌리! 도대체 에틸렌이 뭐야?

더 간결하고 유익하게 돌아온 에너지식백과! 에틸렌의 흥미로운 사실들을 핵심영상으로 체크~!

[ 유, 마이웨이 – 원유의 이동과 저장  ]

원유가 우리에게 오기까지

그 흥미진진한 과정 속으로 함께 출발~!

[ 전문가 칼럼 ]

[ 긍정 조직학과 조직문화 ]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이해하기 ‘에너지 플러스 컬처’를 구축해나가기

조직문화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연세대 도보람 교수와 함께 긍정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 CSRD를 준비할 기업에 대한 제언 ]

그린워싱 방지와 녹색투자 확대를 위한 EU의 CSRD

엄격한 ESG 공시 기준 제정 배경과 CSRD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그리고 주요 내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 이달의 뉴스 ]

2023년 3월 뉴스브리핑

GS칼텍스 뉴스레터 구독신청

에너지 산업 이슈, 석유 관련 기초 지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내드립니다!